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알고리즘

국가기술자격증 피부미용사자격증 미용사(피부) 필기시험 핵심 및 TIP ! 이건 책사세요 !!!!!

반응형

안녕 블하 !

웹디자이너로 일하면서

저는 새로운 꿈을 키우게 되었는데요

역시 쉴틈이 없죠..

오빠가 헤어디자이너라서 그런 영향도 있는 것 같고

저희 어머니도 헤어디자이너였기 때문에

영향이 큰 것 같아요

오빠와 왁싱을 다니면서

왁싱에 대해 꿈이 생기기 시작하고

제대로 해보자!

마음 먹자마자 학원을 등록했어요

왁싱사가 되기위해서는

피부미용자격증이 꼭 필요하다고 해요 !

물론 제주변에 자격증없이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자격증 없이 가게 운영하시면 불법입니다...

누군가 신고하면 끝이에오

피부미용사자격증이 있어야 가게를 오픈할 수있고

물론 자격증 뿐 아니라

왁싱사에 대한 따로 기초적인 지식이나 실무능력은

당연히 따라줘야겠죠

왁싱사는 민간자격증 입니다 !

오빠가 미용사는 왠만한 자격증보다 어렵다고 해서

절대 독학은 무리일거라 생각했어요 !

 


일단 미용사(피부)에 대해 알아봐야겠죠 ?

Q-net

먼저 필기시험 기준에 대해

Q-net에 나와있는 그대로 보여드리자면

 

네.. 공부할 거 겁나많아요

 


구분

과목

문제수

제한시간

필기시험

(4지선다형)

1. 피부미용관리학

2. 피부과학

3. 화장품학

4.피부미용기기학

5.공중위생관리법

20

10

10

10

10

60분

실기시험

1. 피부미용관리 : 실습형 50분

2. 네츄럴메이크업 : 실습형 30분

3. 팔,다리 관리

4. 제모

5. 림프드레나쥐

-

2시간 15분

저는 처음에 사실

다른 자격증 필기 공부했던 것처럼

만만하게... 본 것도 있거든요 ?

그전에 공부했던 것 처럼 하면 되겠지 했는데

하..

그렇게 하면 안되더라구요 ㅠㅠㅠㅠㅠ

이 피부미용사는 확실히 달라요

아니 그냥

미용사 자격증 전체가

다 뭐같은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처음에 학원에서 준 프린터물로

공부 싹해서 시험봤는데

저 겨우 턱걸이로 61점으로 합격했어요

 

피부미용사는 상시 시험으로 일주일마다 있더라구요 !

실기시험도 상관없구요

하지만 남자는

필기시험은 상관없는데

실기시험이 1년에 4번밖에 없다고 합니다 ㅠㅠ

그래서 저희오빠가 고생이 많아요

진짜 쉽게 생각했던 필기시험이

막상 시험치러 가니 문제가

제가 풀었던 문제들보다

생소한 문제들이 훨~씬 많아서 당황스러웠고

듣도보도못한 문제들도 나와서

아 망했구나.. 싶었어요

 

제가 공부했던 프린터물..

그리고 따로 노트 필기하면서 공부했던 것..

우리 오빵이는 아직 ing 구요..

그래서 여러분 피부미용사 자격증 필기시험은

책을 사서 !!!!

공부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프린터물만 봐서 될게 아니라

책만 봐서 될것도 아닌것도..

공부 많이하세요 ㅠㅠ

벼락치기해서라도 머릿속에 더 과부화 걸리게 하면 좋구요

 

피부미용사 필기책은 이 책으로 샀구요 주변에 보니 이 책을 많이 추천하더라구요 ! ​

 

1과목 : 피부미용이론_피부미용학

피부미용이론

피부분석 및 상담

클렌징

딥클렌징

피부유형별 화장품 도포

매뉴얼 테크닉

팩과 마스크

제모

전신관리

마무리

------------------------------------------------------------------

* 실기 시험과 비슷하게 흘러가기 때문에

유의깊게 보는 것을 추천!

2과목 : 피부미용이론_피부학

피부와 피부부속기관

피부와 영양

피부장애와 질환

피부와 광선

피부면역

피부노화

-------------------------------------------------------------------

* 용어들이 헷갈리게 많이 나오기 때문에

용어와 의미 공부할때 이해하면서 공부할 것

3과목 : 해부생리학

세모와 조직

골격계통

근육계통

신경계통

순환계통

소화기계통

------------------------------------------------------------------

* 아직도 이건 왜 공부해야하는지 1도 모르겠음.

여기서는 골격, 근육, 소화기를 더 주의깊게 보라고 말해주고싶음

4과목 : 피부미용기기학

피부미용기기

피부미용기기 사용법

-------------------------------------------------------------------

* 사람마다 다르나 저는 피부미용기기학에 관련된

문제는 1도 안나왔음.

5과목 : 화장품학

화장품학개론

화장품 제조

화장품 종류와 기능

------------------------------------------------------------------

* 향수, 오일, 클렌징에 대한 것 위주로 많이나오니

그 위주로 참고할 것

6과목 : 공중위생관리학

공중보건학

소독학

공중위생관리법규(법,시행령,시행규칙)

* 이거때문에라도 책사는 걸 추천드려요

옛날 프린터물 자료에는 옛날 식 법 규정으로 나와있어서

현재 문제나오는 것과는 차이가 있고

실제로 필기시험에서 다르다는 것을 느꼈거든요 !

-------------------------------------------------------------------

* 소독학도 헷갈리게 나오는 단어들이 많으니

소독제가 무엇무엇이 있는지, 그 특성에 대해

더 깊게 공부할 필요가 있음 !

객관지 4지 택일형, 60문항( 시험시간 60분 )

함격 기준 :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CBT 방식으로 시험이 진행되며

발표는 시험 종료 후 바로 발표납니다 !

접수비용은

14,500원

훠우.. 요것도 이제 많이 올랐네요

 


제가 원래 같으면

피부미용사 필기 요점정리를

해드릴려고 했는데요

이건 말이죠..

공부를 어떻게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고

다른 사람들이 필기요점이라고 올려놓은 것만 봐서도 안되요.!!

문제가 정말 어떻게 나올지 모르거든요

한번에 합격하신 분들은

아마 예전 시험에 나왔던 문제들이

거의 나왔던 분들이 대부분일테고

저같은 경우도 옛날 문제들로

당연히 문제은행식이라 생각하고 공부했던 제가

원망스럽네요

제출 버튼누를 때

손이달달달달 떨리긴 처음이었거든요 ㅠㅠ..

그래서 여러분

블로그에 올라와있는

피부미용필기 요점정리를 보시지마시구요

그건 그분들의 요점정리일 뿐 !

여러분이 직접 공부를 하시면서

기출문제를 많이 풀잖아요 ?

그 문제들 중에서 가장많이 틀리고 헷갈리는 부분들을

요점으로 잡으시고 공부하시면 됩니다.

특히 법에 관련된 것은

시험치기 직전까지 메모메모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