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알고리즘

웹디자인실기 웹디자인기능사 국가기술자격증 실기접수 및 공부방법

반응형

 

2020년 정기 기능사 4회

실기시험 접수 10.26 ~ 10.29

모두 접수 성공적으로 하셨나요 ?

이번에도 저는 아침10시 딱 되자마자

들어갔음에도 불구하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람들이 엄~청 몰려서

결제할려고하면 튕기고를 무한 반복...

ㅠㅠㅠ 진짜 20분도 안되서 자리가 다 차더군요..

네.. 저는 이번에도

대구에서 시험치지 못합니다

올해 안으로 꼭 따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으므로

다른 지역으로라도 가서 시험치겠단 의지..

자리가 꽉 차서 광주교도소 하나 남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교도소는 갈수없으므로

회사에서 계속 새로고침만 미친듯이 해댔네요..

중간중간에 제주도가 뜨긴했지만..

하 차마 제주도는 못가겠더라 ㅠㅠ

미친듯이 새로고침 하고

점심시간 지나서 1시 20분 쯤이었나..

대전이 떠서 대전으로 접수했었어요 ㅠㅠ

저는 특히나 직장인이므로 주말만 시험칠 수 있으니..

아침 8시 30분 시험..

새벽 6시엔 출발한다 생각하고 있었는데

 

 

 

몇일전부터 원서접수 확인에서 보니

장소변경이 있더라구요 !!

그래서 환호하며 들어갔으나 ㅠㅠ 자리는 없었고..

오늘 아무생각없이 장소변경 눌렀는데

 

 

 

예~~~~~!!!!

부산이 있었습니다

대전보단 부산이 낫지.. 그렇겠죠 ?

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접수를 하든 ~ 장소변경을 하든 했으면

가장 먼저 그 시험장소를 검색해봐야합니다.

키워드 : 웹디자인 , 부산

이런식으로요..

검색하는 이유는 단하나

시험칠때 가장 필요한

브라켓의 기능 중 emmet 기능이 있느냐, 없느냐의 여부를 확인해야합니다

다행히 찾아보니 emmet이 깔려있다고 하네요 ?

그렇다면 소스를 일일이 다 외울 필요는 없다는 겁니다 !!!!

환호하고 박수치세요 여러부우운

여러분도 시험치는 장소에 emmet 있는지 없는지 미리확인하시고

키워드 검색으로도 안나오신다면...

운에 맡겨야합니다 ㅠㅠㅠ

혹시 모르니 연습할때 코드 외우고 가는 것도 추천드려요


시험 연습은 큐넷에 공개문제로 올라와 있지만

제가 누굽니까

chaeN입니다.

 

 

웹디자인기능사-공개도면.zip
2.46MB

 

 

연습할때 필요한 이미지는

무료이미지 사이트 이곳에서 다운받으신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

https://pixabay.com/ko/

https://unsplash.com/

 

 

 

저는 이런식으로 폴더를 나눈 후 연습하고 있어요 !


연습할때는 반드시

 

폴더 이렇게 나눠서 연습진행하세요

실제 시험장에서도 비번호 폴더 안에

이렇게 저장되어있어야 합니다 !


연습하기에 앞서,

시험에서는 HTML5 웹표준을 기준으로 하고있으니

웹표준을 기준으로 연습해주세요.

이미지,로고는 반드시 포토샵으로 작업하신 후에는

이미지 최적화로 저장하시고

연습이 끝난 후 마지막에 폴더 속성에 들어가

전체 파일크기가 5MB 이하인지 필수로 확인하세요 !

지금 당장은 외워야한다 외워야한다보다는

html,css를 위주로 손에 익을때 까지 연습하시고

어느 정도 익을때 쯤

제이쿼리와 필수 코드를 외워주세요 !

큐넷에서 공개한

공개문제 중에서 시험이 출제되기 때문에

전부 다 연습하는게 중요합니다.

그 문제에서도 어떤게 빠지고 뭐가 추가될진 몰라요 !


자세한 공부내용과 방법은

저도 공부하면서 올리도록 할게옹 >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