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현재 컴퓨터 운영체제에서 대부분 사용하고 있는 방식 그림을 기반
사람과 컴퓨터를 연결해주는 일종의 맨-머신 인터페이스는 ? GUI
Q, 그래픽 이미지 형성에 성격이 다른 것 ? 벡터 이미지
Q, 물체의 물리적 성질을 계산하기에 가장 적합 ? 솔리드 모델
Q, 픽셀에 대한 설명 아닌 것 ? 1픽셀에 8비트 할당하면 8색이 표현
Q, 입체 드로잉 프로그램에서 입체물을 표시하는 X,Y,Z 좌표는 ?
= X : 폭, Y : 높이, Z : 깊이
Q, 하프톤 스크리닝 설명으로 틀린 것 ? 회전혼합과 같은 효과로 다양한 회색 만듬
Q, 영상 제작 전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주요 장면을 그림으로 정리한 계획표 ?
= 프레젠테이션
Q, 세계 최초 진공관식 컴퓨터는 ? ENIAC
Q, 앨리어스와 안티 앨리어스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 ?
= 시간적 앨리어스는 이미지 데이터 스캔 시 데이터를 잃어버린다
Q, 3차원 그래픽 모델링 중 물체를 선으로만 표현 ? 솔리드 모델
Q, 워드프로세싱, 전자출판에서 컴퓨터 화면에 나타나는 문자와
그림의 형상이 프린터로 최종 인쇄한 문서의 모양과 똑같다 ? 위지윅
Q, 컬러인쇄, 컴퓨터의 작업 결과를 잉크젯 프린터로 출력 시
컬러를 표현하는 기본색과 혼합방식은 ? CMYK의 감산혼합
Q, 디더링에 대한 설명 ?
= 디스플레이 되는 이미지의 색 공간 차이에서 오는 결점 보완
Q, 포토샵 프로그램의 효율적인 작업 위한 작업속도 향상 방법이 아닌 것 ?
= 램 디스크를 만들어 스크래치 디스크로 활용하며
내장디스크 대신 외장 광 디스크에 넣어 처리 속도 향상시킨다
Q, 주기억 장치의 설명 ?
= CPU에서 연산할 명령 데이터, 그 결과를 저장하는 곳으로 RAM,ROM이 있다.
Q, 유비쿼터스 네트워킹과 관련이 먼 것 ? RFID
Q, Anti-aliased의 기능을 잘 설명 ?
= 이미지 경계 부위의 컬러와 계조를 유연하게 한다
Q, 하이퍼텍스트 기능과 전자 목차 기능 제공하고
인쇄 상태 그대로를 컴퓨터에서 보여주므로
전자책과 디지털 출판에 적합한 파일 포맷 형식은 ? PDF
Q, 이미지를 화면에 표시할때 이미지의 윤곽을 먼저 보여주고
서서히 구체적으로 나타내도록 하는 효과 ? 인터레이스
Q, 3차원 컴퓨터 그래픽스의 셰이딩 기법에 대한 설명 ?
= 플랫 셰이딩을 고라우드 셰이딩에 비해 한결 부드럽게 표현
Q, 포토샵에서 색상 모드 설명이 틀린 것 ?
= LAB모드에서 이미지 수정은 CMYK 모드보다 훨씬 느리다
Q, 포토샵에서 이미지 색상 정보 관리하는 기능을 가지며
선택영역을 저장한 뒤 여러가지 형태로 변형 보존하고
알파 값으로 관리 ? 채널
Q, 컴퓨터그래픽에서 컬러가 일정한 표준으로 나타나도록 장치의 컬러 상태를
조정, 보다 전문적으로 이미지 입출력 과정에서 사용하는
모든 하드웨어 장치의 컬러 특징은 ? 캘리브레이션
Q, 벡터이미지에 사용되는 점과,핸들(제어점) 조정해 곡선을 그림 ? Bezier(베지어곡선)
Q, 1024메가바이트와 같은 크기는 ? 1GB
Q, 스캔할 이미지의 해상도 지정 항목은 ?
어느 화상을 얼마나 세밀하게 표시 할 수 있는지 그 정밀도를 나타내는 척도 ?
= Resolution
Q, 셀 애니메이션에서 오브젝트 사이에 변형되는 단계의 중간 프레임 제작하는 보간법 ? 트위닝
Q, 전자출판의 4원색 분해 인쇄과정에서 각 색상의 스크린 각도가 일치하지 않아 생기는
물결모양의 현상 ? 모아레
Q, 사운드를 재생(기록)할 수 있는 파일형식이 아닌 것 ? MIC
Q, 돌기를 형성한 것 같이 면에 기복이 있는 질감을 나타내는 방법 ? 범프매핑
Q, 반사율과 굴절율 계산해 투영감과 그림자까지 완벽하게 표현하는 렌더링 기법 ? 레이트레이싱 방식
Q, 컴퓨터 내에서 산술,논리 장치와 제어장치로 구성되어 정보를 실행 ? BUS
Q, 컴퓨터 내부 연산처리방법에는 보통 8 , 16 , 32 , 64비트가 있는데
동시에 전송할 수 있는 데이터 크기 제한 해 신호를 주고 받기 위한 역할 수행 ? BUS
Q, 포토샵에서 효율적 작업 위한 작업속도 향상 방법으로 틀린 것 ?
= 내장 디스크 대신 외장메모리에 프로그램 넣어 처리속도 향상
Q, 비트에 따른 사용가능한 컬러 수에 대한 설명이 아닌 것 ? 4bit는 4색으로 이미지 표현
Q, 이미지 공간 렌더링 기법의 하나로 깊이 정보는 버퍼에 저장되며
감춰진 면 제거 계산이 일어나는 렌더링 과정에
사용하는데 은선 제거의 대표적 기법은 ? Z- 버퍼 알고리즘
Q, 개멋 은 ?
= 컬러시스템이 표현할 수 있는 컬러대역(표현범위)
Q, 컴퓨터그래픽스에 도입효과에 대한 설명으로 거리가 먼 것 ?
= 컴퓨터 그래픽 기기를 쉽게 익힐 수 있다.
Q, 오브젝트 방식을 기본으로 하는 Vector 이미지에 대한 설명이 아닌 것 ?
= 오브젝트의 개수가 많아져도 화면에 이미지를 그리는 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는다.
Q, WEB상에서 표현되는 그래픽 작업 시 주의해야 할 점으로 틀린 것 ?
= 웹 상에 사용될 이미지는 인쇄물에 사용될 이미지보다 해상도가 높아야 한다
Q, 전자출판(DTP)의 다른 디자인 프로세스로 가장 적절한 것 ?
= 자료수집 > 아이디어스케치 > 이미지 드로잉과 페인팅 > 이미지와 텍스트 편집 > 출력 > 인쇄
Q, 모아레 현상의 설명으로 틀린 것 ?
= 하프톤 도트 모아레 패턴은 모니터 상에서 교정 가능
Q, 베지어 곡선에 대한 설명이 틀린 것 ?
= 수학적 데이터로 이미지 처리 및 리터칭에 주로 사용
Q, 3차원 모델링에서 구성된 객체에 음영 주고자 할때 부여하는 명령은 ? 셰이딩
Q, 3차원 모델링에 관한 내용 중 잘못된 것 ?
= 폴리곤은 거의 대부분 b - spline으로 정의 될 수 있다
Q, 3차원 모델링에서 2차원 도형을 어느 직선 방향으로 이동시키거나
회전축을 중심으로 회전시켜 입체 생성 ? 스위핑
Q, 정보 용량 단위를 작은 단위에서 큰 순서 ?
= 1KB > 1MB > 1GB > 1TB
'자격증 알고리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큐넷 컴퓨터그래픽운용기능사 실기접수 및 실기tip ! (0) | 2020.11.09 |
---|---|
컴퓨터그래픽운용기능사 필기시험 후기 / 필기요점 및 필기 TIP ! (0) | 2020.11.09 |
컴퓨터그래픽운용기능사필기_컴퓨터그래픽 #01 (0) | 2020.11.02 |
컴퓨터그래픽운용기능사필기_디자인재료_자주나오는문제 (0) | 2020.11.02 |
컴퓨터그래픽운용기능사필기_디자인재료 #01 (0) | 2020.1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