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알고리즘

국가기술자격증 보석감정사 필기시험 합격 후기 !

반응형

합격후기를 적기전에

저는 대구중앙직업전문학교에서

귀금속가공기능사로 국비수업을 들었었는데요 !

 

귀금속가공기능사 수업을 들으면서 기회로 보석감정사도 함께 공부할 수 있게 되었어요

사실 대구중앙직업전문학교를 다니기전에

보석감정사 자격증을 따서 (이걸로도 돈많이 벌수 있을줄 알았다눙..)

 

따로 알아본 결과 자격증 취득하는데 필요한 금액 600만원 이상이란 견적이 나오더군요

물론 학원에서는 시험에 필요한 도구와 여러 방면으로 도움되는 것이 있겠죠..

제 주변에도 학원다녀서 취득하신 분도 있고 저처럼

국비로 취득하신 분도 있고 함께 공부하신 분들도 있지만

학원다닌 친구 이야기 들어보면 딱히 큰 차이는 없습니다.

실기시험에 필요한 도구도 학원에서 빌려주고

현미경이나. 굴절계 기계도 학원에서는 연습정도로만 하면되는 것이고

실제 시험장에서는 학원에 있는 것보다 훨씬 좋아서 보석이 더 잘보입니다 !

따로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달아주세요 !

 

 

중앙직업전문학교에서 보석감정사 공부를 시작할때

주신 책과 108종 보석에 대한 프린터물입니다.

제가 따로 정리한 것도 있지만 프린터에도 정리가 정말 잘되어있어요 !

 

저는 보석종류 별로 따로 체크를 하고 공부하면서 그 보석을 찾아 따로 메모를 하고 더 추가하여 공부했습니다.

필기시험 공부할때 실기시험도 함께 대비하시면서 공부하셔야해요 !

그래야 실기시험칠때 어떤 보석이 나와도 알 수 있어요 ㅠㅠ

결론은 108종 보석과

그 보석마다의 큰 특징 외우셔야 해요 !

 

강사님이 따로 프린터 해주신 기출문제입니다.

진짜 정말 많이 풀어보셔야해요

책은 한번씩 읽어보고 훑어보는 정도로만 공부하시고

기출문제를 제일많이 푸셔야해요

문제은행식이기 때문에 똑같은 문제도 많고

비슷한 문제도 많습니다.

저는 문제를 풀면서 책에서 공부했던 것, 그리고 108종보석프린터물 참고하여

기출문제풀때마다 메모하면서 문제를 풀고 외웠구요

똑같은문제나 비슷한문제는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체크 했습니다.

그리고 문제를 보시다보면

이게 뭔말이여..

하는게 있으실 겁니다

찾지마세요 !!!!!

필기시험에서는 찾을 필요없이 그냥 통째로 외우십시요

문제와 답 딱 그렇게 외우시면 됩니다

그러다보면 다른문제를 풀때 그 뭔말이여 했던게

아 이게 그거구나.. 하며 이해하게 됩니다

또한 문제를 풀고 외우기도 하면서 진짜 시험치는 것처럼

문제를 풀어보세요 ! 그리고 정말 모르겠는 것

외웠는 데 바보같이 까먹어서 틀린 것

(제가그랫거든요 흑흑.. )

아마.. 문제자체가 헷갈리게 나와서 더 틀리는 걸 수도 있어요 !

그럴때는 오답문제 따로 정리하세요

그리고 시험치러갈때 그 틀린것들만 미친듯이 보세요 !!

공부기간은 제가 귀금속가공기능사 수업도 듣고있는 상황인지라

기간은 한달 정도 걸렸어요 !

남들이 다 필기시험 쉽다고 문제몇번풀면 된다고 했지만

저는 일부러 더 빡시게 공부했어요

사람마다 다릅니다

정말 만만하게 생각하고 기출문제 한두번 풀어보고 시험쳐서

떨어지신분도 있고

자신만만하게 호언장담하시며 이틀전에 문제 미친듯이봐서

합격하신분도 있습니다

이게 뭔말이야 이게 뭐야 이게무슨문제야 하던 분은

궁금해하다가 시험칠까말까고민하다 쳐서 떨어지신분도 있어요

 

수험표와 신분증은 반드시 지참하셔야하고 !!

컴퓨터로 시험치고 바로 결과가 나옵니다

저는 진짜 모르는 문제 딱 5문제 나왔어요

하지만 다른 문제들에 자신 있었기 때문에

모르는 문제는 그냥 찍었습니다.

그리고 결과는 합격 !!!!

 

 

 

그러나...

실기시험이 남았으니......

여러분 필기시험공부할때 틈틈히 2시간은 짬을 내어 꼭 실기도 함께

병행해서 공부하세요 ㅠㅠ

실기시험은

그만큼 실기연습 많이 해야합니다.!

저는 필기시험공부할때 실기공부 아예 안했어요...

필기 합격하고 실기 할거다 라는 생각으로 그랬는데

오히려 후회됩니다.

후회하지마시고 병행하세요 !

참고로 저는 다른 자격증을 위해 보석감정사 실기는 포기했습니당 >ㅡ<ㅋㅋㅋㅋㅋㅋ

> 보석감정사 기출문제 필요하신분은 댓글로

이메일 남겨주시면 보내드리겠습니다

또 궁금한거 있으시면 댓글달아주세요 !

화이팅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