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미적 형식 원리에서 비례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른 것 ?
= 부분과 부분 또는 부분과 전체의 수량적 관계이다
Q, 19c 말 오스트리아 중심 과거 양식을 답습 하는 것에 반대해 일어난 신예술 운동 ?
= 시세션(secession)
Q, 실내 디자인의 실내 임면도에서 표현되어야할 내용과 거리가 먼 것 ?
= 벽체구성
Q, 선의 조형적 표현 방법 중 단조로움을 없애주고 흥미를 유발시켜
활동적인 분위기를 조성하지만 지나치게 사용 시 불안정 느낌을 주는 것 ?
= 사선
Q, 소비자 생활유형을 결정짓는 요인이 아닌 것?
= 특성이론과 재료
Q, 마케팅 조사의 실시 방법이 아닌 것?
= 확대 조사법
Q, 가구의 물리적 요소 분석에서의 기능이 아닐때 ?
= 대심리적 기능
Q, 디자인에서 사용자 편의에 중점을 둔 인간공학적 요소 ?
= 인간의 생리적, 심리적 특성에 맞게 디자인 할 것
Q, 다음 설명 중 적합하지 않은 것?
= 모든 면 중에서 가장 단순한 면은 곡면 이다. (평면)
Q, 영화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 ?
= 티져란 영화의 줄거리 소개하거나 전반적인 흐름을 보여주는 것이다
Q, 수공예 부흥운동 Art & craft는 어떤 양식을 추구하는가 ?
= 고딕
Q,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내부 생활 공간 구성하는 요소와 거리가 먼 것 ?
= 익스테리어공간
Q, 소점과 거리점의 작용으로 투시선과 직선 원근법을 발견해 회화의 창작 형식을 고안한 사람 ?
= 알베르티
Q, 실내 디자인의 계획 단계에서 고려할 조건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 ?
= 건축적 조건
Q, 인테리어 디자인은 개인 기호와 (심미성) 이 강하게 적용하므로
색채 이미지의 자유로운 선택이 요구된다.
Q, 아르누보가 유형 각지에 널리퍼진 1897년 오스트리아 비 에서
과거 전통양식으로부터 분리를 목적으로 일어난 운동 ?
= 세세션(분리파)
Q, 현대디자인 운동의 실질적 모체, 산업, 제품의 표준화/합리적 질서를
주장하며 미술과 공업,상업 각 분야에 생활에 필요한
생산품 질 향상 목표 ?
= 독일공작연맹
Q, 디자인 초기 단계에서 디자이너 자신이 전개하는 아이디어를
확인 하기 위해 손 쉬운 재료로 빠른 시간내에 만드는
러프 목업 종류가 아닌것 ?
= 프로토타입 목업
Q, 러프 목업 모델로 볼 수 없는 것 ?
= 더미 모델
Q, 디자인의 궁극적인 목적으로 가장 적합한 것 ?
= 하나의 그림, 모형 등 전개시키는 계획, 설계
Q, 마케팅 원칙에 속하지 않는 것 ?
= 적정 배분의 원칙
Q, 다음 중 민중적인 사회전통과 풍부한 목재를 활용한
민속적이고 가정적인 분위기에 서구의 현대 디자인이 조화롭게 접목된 결과로
특히 가구,식기,조명기구 등 실내 생활용품 디자인으로 유명한 곳 ?
= 스칸디나비아
Q, 조명의 4요소 ?
= 명도,대비,크기,노출시간
Q, 인쇄 판식에 대한 설명 중 잘못된 것 ?
= 블록판 : 회선부가 볼록부이며 볼록부에만
잉크 묻기 때문에 문자가 선명치 못하고 박력이 없다.
Q, 아이덴티티 디자인 중 기본 시스템에 해당하지 않는 것 ?
= 광고
해당 되는 것 : 로고타입, 서체, 시그니처
Q, 기초적 단계에서 형태감과 균형을 파악하기 위해 제작하는 모델 ?
= 스터디 모델 (연구용모델)
Q, 매슬로우의 인간욕구 5단계 중 사회적 욕구에 대한 설명으로 바른 것 ?
= 애정, 집단에서의 소속
Q, 주거용 실내디자인 계획이 고려 해야할 사항과 가장 거리가 먼 것 ?
= 방문객의 수준
Q, 1970년대 그래픽 디자인에 가장 큰 영향을 준 양식으로
그래픽 디자인에 유행하던 에어브러시 기법이 비롯된 양식은 ?
= 극사실주의
Q, 제품디자인 과정의 구성을 올바르게 나열 ?
= 디자인 문제 해결 과정으로 옳은 것 ?
= 계획 > 조사 > 분석 > 종합 > 평가
Q, 제품디자인 과정 중 올바른 것 ?
= 기획 > 아이디어스케치 > 렌더링 > 모형 > 완성
Q, 시각디자인의 커뮤니케이션 기능별 분류 중 거리가 먼 것 ?
= 심미적 기능
Q, pop광고의 기능에 대한 설명이 틀린 것은 ?
= 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충동구매를 방지
Q, 에디토리얼 디자인에 해당되는 것 ?
= 북디자인
Q, 소비자의 생활유형 중 유동적 구매의 소비자 집단에 대한 설명은 ?
= 충동적으로 상품을 구매하기 때문에 상품에는 무관심하다
Q, 베르트하이머의 부분과 부분 ~ 이루어 보인다는 유사성의 원리에 관계 없는 것 ?
= 유행
관계 있는 것 : 크기, 명도, 형태
Q, 통일된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전달 위해 가장 고려해야 하는 것 ?
= 브랜딩 아이덴티티
Q, 디자인 문제 해결 과정 중 필요성을 제시하는 과정은 ?
= 계획
Q, 디자인 요소 중 선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 ?
= 점이 일정한 방향으로 진행할때 곡선이 생긴다 (직선)
Q, 포장 디자인의 기능이 아닌 것 ?
= 생산성
Q, 제품디자인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 ?
= 인간의 감성에 맞춘 순수예술
공존,생산가능한고려설계, 자연매개역할
Q, 모델링 종류 중 제품의 성능과 형태가 실제 생산품과 똑같으며
종합적인 성능 실험과 광고 모델 전시회 출품에 까지
사용되어 지는 것 ?
= 제작모델 (프로토타입)
Q, 마케팅 활동에서 광고 원리를 위해 필요한 정보로 생활 스타일은
어느 정보에 속하는 가 ?
= 소비자 정보
Q, 면을 포지티브한 면과 네거티브한 면으로 구분 시
다음 중 포지티브한 면이 성립 되는 것 ?
= 점의 확대
Q, 면을 소극적인 면과 적극적인 면으로 구분 시
적극적인 면의 성립 조건은 ?
= 선의 이동, 폭의 확대 등에 의해 성립
Q, 실내 디자인 설계 제도를 위한 기본 사항을 설명한 것 중 잘못 표현 된 것 ?
= 설계도면은 축척에 따라 표현되는 정도가 다르다
Q, 공예를 예술 수준으로 높이고 사회개혁의 운동으로 전개시켜
미래 디자인 운동의 시금석은 ?
= 미술공예운동
Q, 실내 디자인 구성하는 실내의 기본 요소로만 연결 한 것 ?
= 바닥 > 벽 > 천장
Q,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 순서가 바르게 나열된 것 ?
= 생리 > 안전 > 사회 > 자아욕구 > 자기실현의 욕구
Q, 컴퓨터에 의한 드로잉 장점이 아닌 것 ?
= 다른 사람의 데이터를 모방할 수 있다.
Q, 반복적인 유니트로 구성되어 함께 조립하거나
서로 교체할 수 있는 디자인 경향은 ?
= 모듈러 디자인
Q, 유사,대비,균열,강약 등 포함되어 나타나는 디자인 원리는 ?
= 조화
Q, 제품 디자인 요소와 가장 관련 없는 것 ?
= 이론
관련 있는 것 : 구조, 재료, 형태
Q, 실내 디자인에서 추구하는 궁극적 목표와 일치 ?
= 효율성, 아름다움, 개성
Q, 빅터 파파넥이 말하는 디자인 복합 기능 중 재료와
도구, 공정과의 상호작용 의미 ?
= 방법
Q, 오프셋 인쇄에 대한 설명이 틀린 것 ?
= 지폐,유가증권,인쇄에 적합
Q, 장소,조명,시간에 얽매이지 않고 사용자 공동의 기억과
프로그램간 구분이 없으며 면대면 커뮤니케이션은 ?
= 텔레비전
Q, 자본주의와 과시적 소비가 지나치게 밀착하는 현상에 대해
저항으로 좀 더 환경적, 인간적 디자인의 철학운동 ?
= 반디자인 운동
Q, 타이포그래피에 대한 설명 중 올바른 것 ?
= 활자를 통해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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